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아동이 행복한 옥천, 함께 만들어요!”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1-11-22 조회 : 349
옥천군이 아동학대 업무의 공공화가 추진되어 아동 학대 예방에 앞장선다.

군은 지난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옥천여자중학교 앞 향목원에서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아동학대 신고 및 근절에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하고자 ‘아동학대 예방의 날 선포식’을 개최했다.

옥천군이 지난해 11월부터 아동복지법 및 아동학대처벌법’이 시행되어 아동학대 업무의 공공화가 추진되어 아동학대전담공무원을 배치하고 민간에서 수행하던 아동학대 조사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처음으로 실시된 아동학대 예방의 날 행사라서 의미를 더했다.

선포식은 “11월 19일은, 아동학대 예방의 날입니다.”라는 선포를 함께 모인 50여명이 외치고, 아동(학생참여자치위원)들의 아동권리헌장 낭독, 옥천군을 비롯한 옥천교육지원청, 옥천경찰서, 충북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등 관련 기관단체장, 부모대표 등의 아동학대 예방 다짐문을 발표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어서 거리캠페인은 어깨띠를 두르고, 피켓을 든 아동들과 지역 주민들이 옥천여자중학교에서 옥천중학교까지 “아동학대 신고 112”“체벌은 더 이상 훈육이 아니다.”등 피켓을 들고 행진하며 홍보 리플릿 등을 나눠주었다.

군 관계자는 “관내에서 피해아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공과 민간이 힘을 합쳐 아동이 안전한 옥천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