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농촌인력중개센터 운영으로 농촌 인력난 해결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1-11-16 조회 : 186
옥천군이 농촌일손 부족 해결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농촌인력중개센터가 일손 부족 농가에 큰 힘이 되고 있다.

군은 옥천농협에 농촌인력중개센터를 두고 지난 4월부터 인력중개를 담당할 전담인력을 배치하여 주요 품목 영농작업에 대한 구인·구직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 현재 170명으로 구성된 17개의 영농작업반의 인력풀을 구성하여 인력중개를 하고 있다.

센터에 따르면 11월 15일 기준, 929농가에 1만463명의 인력을 중개했으며, 오는 12월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일손이 필요한 농가에서 농촌인력중개센터에 품목과 소요인력 등을 신청하면 센터에서는 영농작업 내용에 맞는 적정 인력을 농가에 중개하며, 수수료는 무료이다.

또한, 센터는 근로자의 농작업 사고에 대비한 상해보험 가입, 장기 체류자의 숙박비 제공, 근로자 교통비 일부 지원하며, 근로자 임금은 농가가 부담한다.

군 관계자는“농촌일손 부족을 해결 할 수 있도록 농촌인력중개센터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며, 내년에는 올해보다 일찍 개소하여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