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딸기 농가 생산량 증대에 앞장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1-09-01 조회 : 226
옥천군농업기술센터는 정식 전 딸기꽃눈분화 검경 기술지원을 통해 딸기 농가들의 수확과 생산량 증대를 돕는다.

센터는 오는 9월 17일까지 관내 및 보은‧영동 딸기 재배 농가(자가 육묘 농가)를 대상으로 꽃눈분화 검경은 실시한다.

꽃눈분화 검경은 딸기묘의 꽃눈 분화를 확인해 정식 시기를 예측하여, 딸기 연속 착과로 인한 생산량 증대를 목적으로 한다.

딸기 꽃눈분화는 육안으로 확인이 불가능해 실체현미경을 이용하여 관찰할 수 있다. 딸기 꽃눈분화 검경이 필요한 농가(자가육묘 농가)는 육묘장 중앙부위의 우량묘 5주~6주 정도를 위치별로 뽑아 농업기술센터(기술지원과 소득작목팀 ☎730-4954)로 방문하면 꽃눈분화 진행정도를 확인 할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꽃눈분화 검경을 하지 않고 미분화된 묘를 일찍 정식하게 되면 영양생장으로 치우쳐 딸기수확이 한달가량 늦어지고, 고온에 의한 병발생률(탄저병, 시들음 병)이 증가한다”며“이 때문에 꽃눈분화 확인 후 정식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옥천 딸기는 군서면 등, 13개 농가에서 3.8ha 면적에서 재배 중이다.센터는 지난해 평균 정식일은 9월 10일~15일 사이였고, 꽃눈분화 검경 165건을 추진해 딸기를 적기에 정식하도록 기술지원 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