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향교, 고직사 지붕보수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1-07-16 조회 : 228
옥천군은 문화유산 보존과 방문객 안전을 위해 옥천읍에 위치한 옥천향교(충청북도 유형문화재 제97호) 고직사 지붕보수공사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직사는 옥천향교의 관리사로, 최근 지붕누수, 처마 처짐 및 서까래가 부식되어, 군은 고직사 지붕(165㎡)을 해체 후 보수 작업을 진행중이다.

군은 지난해 충북도로부터 1억6천만원을 지원받아 총사업비 4억1천만원으로 지난 6월에 착공하여 보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15일 김재종 옥천군수가 현장을 찾아 사업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보수공사를 통해 문화재가 지닌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로 삼고, 문화재 보존을 위해서는 군과 군민 모두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며“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장마철 대비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말했다.

옥천향교는 1397년(태조 7년)에 창건되어 유학을 교육하고 유학자에 제사를 지내는 조선시대 관학교육기관으로 1981년 도지정 문화재로 지정되었다. 임진왜란의 병화로 소실된 것을 여러 차례 보수공사가 이루어져 1979년에 다시 중수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대성전과 동·서무, 내삼문, 명륜당, 홍도당, 고직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