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부처님 오신날 맞아 관내 사찰 점검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1-05-18 조회 : 248
옥천군은 19일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평소보다 많은 불교 신자가 사찰을 찾을 것으로 보고 사전 읍면 방역차량을 이용하여 사찰 내·외부 일제방역을 실시했다.

군은 방역수칙 점검반 19개반 40명을 편성하여‘충청북도 사회적 거리두기 준 2단계 연장 행정명령’을 전달하고 개인 방역수칙 준수와 종교시설의 방역수칙 준수에 대하여 전수점검 하였다.

19일 김재종 옥천군수는‘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용암사 등 관내 주요 사찰을 방문하여 방역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하고 부처님 오심을 봉축했다.

용암사를 찾은 김재종 군수는 “불교계의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 준수의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드린다”며 “불기 2565년 부처님 오신날을 맞이하여 부처님의 자비광명으로 군민이 위로받고 코로나가 하루빨리 종식되어 지역경제가 살아나길 기원하였다”고 말했다.

이후 대림선원, 법륜사, 국사암, 탑산사, 대성사를 차례로 방문하여 봉축인사와 더불어 종교계의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오후 늦게 관내 사찰을 찾은 한 신도는 “일부러 한가한 시간에 방문하였다. 가족의 건강과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가기를 기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