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 ‘에너지 충전소’ 첫 선을 보이다.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1-05-17 조회 : 341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난해 10월 개소한 청소년 카페‘에너지 충전소’가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체험과 주민 소통하는 공간이 되고 있다.

군에 따르면 학교 밖 청소년을 꿈드림 청소년이라고 지칭하는데, 이를 지원하고 있는 옥천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꿈드림 청소년을 대상을 바리스타 자격증반을 운영하고 있다.

그 동안 배운 솜씨로 커피와 음료를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홍보기간(5.11. ~30.) 동안 시범적으로 무료시음 행사를 실시하여 꿈드림청소년의 진로체험과 지역청소년 및 주민과 소통할 수 있는 경험의 장을 만든다.

또한, 참여하는 꿈드림 청소년 보호자 및 신규 꿈드림 청소년에게는 상품과 꿈드림 프로그램 컨설팅도 제공한다.

‘에너지 충전소’무료시음 행사는 화·목 10:30~20:30, 수·금·토·일 10:30~17:00 실시한다.    

참여방법은 꿈드림 청소년을 동반하거나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홍보기간 동안 매주 화요일 저녁 6시~7시 김밥천국 사거리 일원에서 1388청소년지원단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과 함께 나눠주는‘에너지 충전소’무료 이용권을 소지하면 가능하다.(1일 60명, 1장에 4명까지 사용가능)

평생학습원 손성일 원장은 “그 동안 에너지 충전소에 참여한 청소년에게 감사드리고, 꿈드림 청소년들이 직업체험을 통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라며, 지난 5월 11일 21년 1차 검정고시 시행 결과, 지역 꿈드림 청소년 10명의 합격자를 배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730-4987~8)으로 문의
바랍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