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골목상권 활력에 두 팔 걷어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1-05-12 조회 : 469
옥천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골목 상권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두 팔을 걷었다.

군은 12일 공무원노조 옥천군지부, 옥천군 외식업지부와 협약을 통해 오는 14일부터 매주 금요일은 관내 식당을 이용하여 지역상권 살리기에 나섰다.

이날 협약에서 군은 침체되어 있는 지역경제에 현실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본청 공무원들의 관내 소규모 식당 등의 이용을 권고했다. 공무원 노조와 외식업지부는 각각 공직자들과 관내 음식점 업주들에게 사회적 거리두기와 5인 이상 집합금지 등 방역지침 내용을 준수하도록 전달하여 안전한 외식문화 조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본청 공무원 350여명의 매주 금요일 관내식당 이용으로 월980만원의 경제 유발효과가 발생한다.

또한 군은 그동안‘직원 단합대회 지원’비용으로 사용하던 정원가산업무추진비 1500만원을‘직원 사기진작 격려품 지원’비용으로 변경하여 지역 음식점 이용과 지역 물품 구입을 권장했다.

이에 앞서 지난 4월 군 산하 공무원 531명이 연가보상비 지역사회 소비에 참여하여 2억4천5백만원을 향수OK카드에 충전하거나 지역상품권을 구입하며 지역 내 소비촉진 운동에 앞장섰다.

이러한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10일까지 2주간 향수OK카드 충전금액은 16억7천만원이며 결제금액은 14억8천만원으로 집계되어 기간 중 1일 평균 1억원이 지역에서 소비된 것으로 나타났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코로나 사태 극복과 경제 살리기가 절실한 상황이다. 공직사회 내 지역상권 회복 소비촉진 운동을 통해 다소나마 소상공인들이 숨통이 트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