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제49회 어버이날 기념 효행 실천 유공자 포상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1-05-07 조회 : 276
옥천군은 7일 군수실에서 제49회 어버이날을 맞아 효행 실천 유공자 표창장(도지사) 전수식을 개최했다.

군은 이번 효행 실천 유공자는 경로효친 사상고취 및 효 실천의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실질적인 공로가 큰 대상자로 효행자 및 장한어버이 총 2개 분야에서 2명을 선정하여 포상했다.

특히 이날 표창장 전수식에는 코로나19에 따른 생활 속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기존 의식행사와 기념행사를 취소하고 군수실에서 수상자 및 축하자 등 5여명이 참석하여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표창장 전수로만 간소하게 진행되었다.

이날 표창을 받은 옥천읍 조동우(68)씨는 결혼 후 22년을 거동이 불편한 94세 부모를 지극정성으로 한결같이 봉양하여 온 공을 인정받아 효행상을 수상했다. 동이면 신동렬(72)씨는 슬하에 2남을 훌륭하게 양육하고, 베트남 며느리들과 화목한 가정을 이루어 다문화가정의 모범을 보인 공을 인정받아 장한어버이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조동우 씨는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포상자로 선정돼 부끄럽다. 포상이 부끄럽지 않도록 더욱 열심히 성심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진정한 가족애를 실천하시며 효 문화 확산에 기여해 주신 수상자 분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축하를 드린다 ”며 “핵가족이 일반화되고 효행사상이 점차 퇴색되어 가는 요즘 수상자 분들의 헌신을 귀감으로 가족의 소중함과 효사상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