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지역맞춤형 자살예방사업 공모 3년 연속 선정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1-04-27 조회 : 287
옥천군은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2021년 지역맞춤형 자살예방사업 수행기관 공모’에서 3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서는 옥천군은 충북에서 유일하게 지자체 주도형으로‘홀로 어르신 마음품’사업비 5천만원을 확보하게 되었다.

옥천군은 65세 노인인구와 농가 인구비율은 높은 지역특성과 통계청 자살현황자료 와 옥천군 독거노인 정신건강상태 설문 전수조사 결과 등을 분석하여 농촌지역 노인 맞춤형 자살예방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주요사업으로 옥천군에서 자체 개발한 자살예방브랜드‘마음품’의 상표등록 및 활용, 생명사랑 시범마을 2곳 지정 후 주민정신 건강선별검사 및 프로그램 운영, 생명지킴이와 우울 고위험군 노인 1:3 매칭하여 정서관리를 돕는‘생명배달’운영한다.

또한, 합천군에서 개발한 안심지킴이 앱을 활용하여 마음품 안심지킴이 앱 리폼 제작 및 보급으로, 5월부터 순차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임순혁 보건소장은 “옥천군 보건소는 앞으로도 근거 기반의 지역맞춤형 자살예방사업을 추진하여, 군민의 마음을 품어주고 풀어주어 자살 없는 행복한 옥천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지역맞춤형 자살예방사업’이란 지자체가 지역의 특성과 자원을 고려하여 주도적인 자살예방정책을 추진하는 성공모델 개발을 추진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업을 말한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