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사전컨설팅 제도를 활용한 옥천군의 적극 행정 빛나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1-04-06 조회 : 201
옥천군은 공무원의 적극 행정과 적법 행정을 장려하기 위한 충북도의‘사전컨설팅 제도’를 활용해 민원인들의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해결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은 지난해 12월 코로나19에 감염되어 입원하여 가족들이 밀접접촉자로    집안을 관리 못하는 사이 올해 1월 극심한 한파에 화장실 샤워기에 누수가 발생해 상수도 요금이 50여만원이 나와 이를 감면해 달라는 민원이 발생했다.

이에 군은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등 관련 규정에 대한 적극적인 검토를 통해 생활 지원에 대한 근거 규정을 찾아 충청북도‘사전컨설팅 제도’를 통해 위 사례에 대한 감면 가능 여부를 검토 의뢰하였다.

이에 충청북도는 관계 법령의 입법 취지 및 공익상 목적 등을 고려해 옥천군의 상수도 요금 감면이 가능하다는 의견을 주었다.

육안국 상하수도사업소 소장은 “주민 편의적 사안에 대해 무언가 안 된다는 말을 할 때 공무원들 역시 도와드리지 못한 것에 대한 답답함과 무거움을 느낀다”며, “다행히 충청북도의 사전컨설팅 제도를 활용해 민원인을 도와드리게 되어 다행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 상하수도사업소는 코로나19 위기 극복 지원을 위해 전년도 약 3억원의 상수도 요금 감면을 시작으로, 요금 감면을 위한‘상수도요금 문자서비스’시행을 예고하는 등 주민 편의적 제도를 적극 추진해 나가고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