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1분기 소비투자·신속집행 “도내 1위”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1-04-02 조회 : 242
옥천군은 1분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결과 31.4% 달성해 충북도내 시군 중 1위를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역경제에 파급력이 큰 예산들의 집행실적을 평가하는 소비투자분야에서도 총 583억원의 예산집행을 통해 121.6%의 집행률로 충북 11개 시·군 중 당당히 1위를 달성했다.

또한, 인건비, 물건비 등 소비분야는 300억원(목표대비 124.7%), 시설비, 자산취득비 등 투자분야는 283억원(목표대비 118.5%)을 각각 집행하였다.

군은 코로나19로 지역경제 침체가 지속·가속화되는 시기, 행정의 주도적인 역할이 부각됨에 따라 연초 부터 최응기 부군수를 단장으로 신속집행 추진단을 조기 발족했다.

주 1회 부서별 보고회를 비롯하여, 일일 집행실적 점검 등 예산의 신속한 집행을 위해 선제적으로 행정력을 총 동원했다.

특히, 현장행정을 강화하고 체계적인 자금 운용과 신속한 절차 이행, 건설사업 조기발주, 대규모 SOC 사업 조기 완료 등 전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주효했다는 평가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매년 신속집행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하지만, 올해와 같이 특히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도내 1위를 달성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역경제를 위한 군의 주도적인 대응이 중요한 시기인 만큼 지속적인 신속집행 추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2020년도 하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에서 도내 우수기관 선정에 따라 받는 인센티브(특별조정교부금) 1억원을 지역상품권 할인비용 보전 등 경제활성화를 위한 예산으로 편성할 예정이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