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재)옥천군장학회, 충북도립대 신입생 장학금 확대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1-04-02 조회 : 250
옥천군은 충북도립대학교의 경쟁력 강화와 인구유출방지를 위해 2021년도 충북도립대학교 신입생 장학금을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재)옥천군장학회는 지난 3월 31일 개최된 제68차 이사회에서 관내고등학교 졸업유무와 상관없이 공고일 현재 학생 본인 또는 부모가 옥천에서 1년 이상 거주한 신입생에게 총장 추천을 받아 장학금을 1인당 100만원을 지원하기로 의결했다.

군에 따르면 현재 파악된 지급대상은 신입생 92명이며, 4월 중순 이후 장학금 공고 후 총장 추천을 받아 (재)옥천군장학회 이사회 의결 후 6월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학생 본인 또는 부모가 옥천에서 1년 이상 거주하면서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 중 충북도립대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에 대해 총장추천을 받아 5명에게 1인당 1백만원씩 총 5백만원을 지원하였다.

이와 같은 장학금 지원대상자 확대로 충북도립대학교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옥천군 청소년의 지역거주를 유도하여 인구유출방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종 이사장은“코로나19로 인해 어느해보다 힘겹게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 인재들의 꿈이 실현 될 수 있도록 보다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지역교육복지 실현을 위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7년에 설립한 군 장학회는 2008년부터 현재까지 6,122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였으며, 지역인재육성사업, 행복교육지구사업, 명품고 육성사업 등 다양한 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