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청년 주거 불안 해소에 앞장서다!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1-03-29 조회 : 284
옥천군이 청년층 경제 부담을 덜어 옥천군으로 전입을 고민하는 청년층의 지역 정착 유도에 앞장선다.

군은 도내 최초로 시행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하던‘청년 전세대출금 이자 지원 사업’과 동시에‘청년 월세 지원 사업’대상자를 오는 4월 9일까지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청년 전세 대출금 이자 지원 사업’은 만 19~39세 무주택 청년 중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에서 전세로 거주하는 기준중위소득 180%이하 세대주가 그 대상이다. 지원 금액은 최대 200만원이며 자녀가 있는 경우는 최대 250만원까지 가능하다.

올해부터 시행되는‘청년 월세 지원 사업’은 만19~39세 무주택 1인 가구 청년 중 기준중위소득 150%이하이며 임차보증금 5천만원 이하 및 월세 50만원 이하의 주택에 거주하는 자가 그 대상이다. 지원 금액은 월 10만원으로 정액 지원이며 월세 10만원 이하인 경우 그만큼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군은 지난해 청년 전세 대출금 이자 지원 사업을 통해 37명에게 3천8백만원을 지원했다.

지난해 도내 최초로 시행되어 설문조사에서 만족도 100%의‘청년 전세 대출금 이자 지원 사업’과‘청년 월세 지원 사업’이 동시에 추진됨에 따라 청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박노경 기획감사실장은 “실질적인 혜택을 청년들에게 제공하여 어려운 시기에 청년들의 삶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옥천 청년들의 주거생활과 경제적 부담해소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계속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