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 확정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1-03-25 조회 : 248
옥천군은 지난 23일 개의한 옥천군의회 제288회 제3차 본회의에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이 제출된 원안과 같이 의결됐다고 밝혔다.

금번 추경을 통해 옥천군 예산은 기정예산 5,030억원 대비 204억원(4.06%)이 증가된 5,234억원으로 확정됐다.

옥천군은 이번 추경을 통해 소상공인 경영개선(점포환경)지원 4억원, 옥천사랑상품권 할인보전비용 3억원, 읍면특화사업 8억원을 비롯 공공급식센터 신축, 유기질비료 지원 등 지역농업육성, 옥천읍 전선지중화(2단계)사업비 등을 확보했다.

확보한 예산은 신속하게 집행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마중물 역할을 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추경은 교부세 감소 등 어려운 재정여건에서 내부여유자금인 청사건립기금을 활용해 편성했다. 그런 만큼 군은 코로나 19 대응사업비와 소상공인과 농업인 소득보전 지원 사업 등 침체된 지역경기 회복과 지역농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사업비 편성에 심혈을 기울였다.

군의회 역시 편성된 사업들의 시급성과 필요성에 공감, 예산안을 원안대로 가결하였다.

박노경 기획감사실장은 “지역의 소상공인을 비롯한 주민의 아픔에 공감하고, 함께 헤쳐 나가고자 하는 데에 군과 의회가 뜻을 함께했다.”며, “편성된 사업비는 신속하게 집행하겠다. 작년도 결산이 마무리 되는대로 발생된 잉여재원 역시 지역주민과 지역경제에 곧바로 투입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