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신속집행 통해 지역경제 돌파구 마련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1-02-03 조회 : 267
옥천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신속집행을 강력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올해 신속집행 대상액 2,843억원 중 60.1%인 1,708억원을 상반기에 집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정부목표 55.1%보다 5.0% 높은 수치다.

군은 코로나19로 지역경기가 급격히 위축된 상황에서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고 군민 생활 경제와 밀접한 사업을 중점 집행해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옥천군은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신속집행추진단을 운영하는 한편, 토지보상협의 등 사전행정절차 조기이행, 설계용역 조기실시 등을 추진하여 신속하고 원활한 재정집행 기반을 마련하였다.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큰 대규모 SOC, 재해복구사업은 오는 18일 동절기 공사 정지 해제와 함께 곧바로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코로나19로 위기에 빠진 지역 경제 회복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건 타이밍이다.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신속한 재정집행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제고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은 지난해 하반기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지방재정을 신속 집행한 결과 도내 1위를 차지하며 얼어붙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