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환경과 정구훈 주무관’공중화장실 발전유공 국무총리표창 수상 영예!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1-01-15 조회 : 306
옥천군청 환경과 정구훈 주무관(환경6급)이 15일 2021년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공중화장실 업무발전 유공자로 선정되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2020년 공중화장실 업무발전 정부포상 중 유일한 개인 표창으로 더욱 의미가 컸다.

행정안전부는 개인 및 기관에 대해 국무총리 표창 2점과 장관 표창 12점을 수여했다.

정구훈 주무관은 공중화장실 환경개선을 통한 옥천군 이미지제고 등 안전하고 편리한 공중화장실 문화를 기여하는 등 군민편의증진에 노력한 공이 인정되었다.

특히, 공중화장실내 안심비상벨설치와 관련하여서는 선제적으로 옥천군 공중화장실 조례를 개정, 법제화하고, 총 4천여만원을 투입 40여개소에 안심비상벨, 안심스크린 등을 설치하는 등 공중화장실 안전개선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바 있다.

정 주무관은 환경직 공무원으로 2005년부터 공직생활을 시작하여, 2014년부터 환경과에서 공중화장실업무 등을 수행하면서 선진화된 공중화장실설치와    관련조례 제정 및 개정 등을 추진하였다.

다자녀(3남 1녀)를 둔 정구훈 주무관은 “혼자 한 일이 아니고, 과장님을 비롯 팀원들이 같이 추진한 일인데, 이렇게 본인만 영예로운 표창을 받게되어 송구스럽다”며, “앞으로 전국에서 제일 안전한 공중화장실 문화를 정착, 더 좋은 옥천건설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