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전입 장려 지원 확대 시행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1-01-04 조회 : 497
옥천군은 새해부터 인구감소를 해소하기 위하여 전입 장려 지원을 확대 시행하여 인구 유입 정책을 힘을 쏟는다.

군은‘옥천군 인구증가 지원 사업에 관한 조례’를 개정(2020.10.1.)하여 2020년 10월 1일 전입자부터 1명당 20만원의 전입보상금을 확대 지원한다.

군에 따르면 기존에는 2인 이상 세대와 학생·군인·군무원·국적취득자·기업체 임직원에 한하여 지원하고 있어 시간차이를 두고 전입하거나 직업 등의 사유로 지원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없도록 보완했다고 밝혔다.

또한 신규 시책으로 관내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 관내로 전입시 축하금으로 10만원 옥천사랑 상품권을 지급한다.

신청은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하며 전입보상금 지급 시기는 전입 후 6개월 이후이며 관내대학 전입학생 축하금은 전입신고 즉시 지급한다.

인구 늘리기 시책으로 추진 중인 전입보상금은 타 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하다 옥천군으로 전입하고 6개월 이상 거주하는 사람에게 지원하는 제도이다.

이재정 종합민원과장은 “조례 개정으로 지원의 사각지대를 없애고 직업별 형평성을 고려했다. 전입 장려지원 확대로 전입자의 안정적인 정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