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Post-코로나 우리마을 뉴딜사업 주민생활 편익에 기여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12-31 조회 : 250
옥천군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9개 읍면에 사업비 44억 8천만원을 투입해 추진한 우리 마을 뉴딜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31일 기준으로 마을안길·배수로 정비, 경로당·마을회관 보수, 마을담장 벽화, 방범용 CCTV 설치 등 총 258건의 사업 중 255개의 사업이 완료되어 99%의 달성률을 보였다.

군에 따르면 사업의 대부분은 주민수혜 효과가 곧바로 나타나는 생활 밀착형 사업들로 주민들의 생활 편익이 증진되고, 지역 관내 업체를 이용하여 지역경제 순환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났다고 평가했다.

또한 뉴딜사업을 통해 주민이 원하는 사업을 실시하기 위한 노력이 돋보였다.

군은 조례에 사업 추진이 불가능한 했던 건축 후 10년 미만 공동주택에 대해 군 의회와 협력하여 관련 법령(옥천군 공동주택 관리 조례)을 개정 후 지원 대상 범위를 확대하여 8개소에 사업을 완료하였다.

또한 조례에 지원 근거가 없어 사업 추진이 불가한 마을CCTV설치, 마을 안내비석 설치, 각종 마을공동시설 보수 등 사업에 대해 충청북도의 심의(19건)를 받아 진행하는 등 적극행정으로 문제를 해결하였다.

군서면 오동2리 주민 A씨(62)는 “이번 CCTV 설치로 농번기 도난사고나 불법폐기물 쓰레기 투기 등 우리의 안전을 위협하던 것들로부터 해방되어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우리 마을 뉴딜사업으로 경제회복과 일자리창출 주민숙원사업 해결 등 다방면의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왔다. ”며“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에서도 주민을 위한 사업을 펼쳐 코로나19가 종식될 때 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