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코로나19 선제 검사 시행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12-28 조회 : 262
옥천군보건소가 코로나19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선제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건소는 12월말까지 옥천군 공무원, 외국인노동자 등 2천여 명에 대한 선제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옥천군보건소 선별진료소에는 증상이 있는 주민뿐 아니라 검사를 원하는 관내 주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보건소에 따르면 전국은 물론 충북에서도 코로나19가 연일 확산되고 있으며, 인근 지역의 의료기관 및 요양기관 등에서 코로나 환자가 집단으로 발생함에 따라 선제적 조치로 코로나 유전자증폭(PCR)검사를 시행중이다.

이에 앞서 보건소는 지난 18일부터 선별진료소와 요양기관 등 출장 검체 채취를 실시하여 관내 노인의료(복지)시설, 정신(생활)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대중교통 종사자, 응급의료기관 종사자, 기숙사 입소자 등 1,500여명에 대한 선제 검사를 마쳐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

또한 신속항원 키트도 예비비로 구입하여 요양병원이나 정신시설 입소자 등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검사를 실시 중으로 현재까지 입소자 800명이 검사를 받았다.

한편, 옥천군은 24일 오전 현재까지 6천여 명의 주민이 코로나 검사를 받았으며, 총12명의 양성환자가 발생했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관내 코로나19 감염자 추가 발생에 대비하고, 지역사회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서 군민여러분의 동참이 절실하다”고 말하며, “마스크착용, 타 지역 방문 및 모임자제 등 예방수칙을 지켜 달라”고 호소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