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체육시설, 도서관 등 다중이용시설 임시 휴관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12-15 조회 : 355
충북 옥천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주민안전을 위해 15일부터 관내 체육시설, 군민도서관을 임시 휴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15일부터 옥천국민체육센터(수영장), 옥천체육센터, 생활체육관을 공공체육시설을 상황 안정시 까지 임시 휴관한다.

이에 앞서 옥천중앙공원 소프트테니스장, 전천후 게이트볼장(11개소)은 14일부터 휴관에 들어갔다.

또한 15일부터 평생학습원(도서관, 자료실 등)과 공립 공공도서관 3개소(옥천군민‧ 이원작은‧ 군북작은 도서관)도 임시 휴관하여 도서관 서비스가 중단된다.

다만 비대면 도서대출(북 드라이브 스루)은 16일부터 운영되어 휴관기간 중에도 도서 대출이 가능하다.

군은 사립 작은 도서관 5개소에 대해서도 휴관을 권고하고 방역 수칙 준수를 안내했다.

청소년수련시설인 청소년 문화의 집, 청소년 수련관,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학교밖 청소년 지원센터도 15일부터 휴관하여 각종 프로그램도 운영이 중단된다.

군 관계자는“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고 인근 지역에서도 확산세가 계속됨에 따라 지역 내 확산을 방지하고 주민의 안전을 위해 휴관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군은 휴관을 결정한 시설에 대한 방역을 수시로 하고 체육시설 폐쇄에 따른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안내 문자 발송하고 군청 홈페이지와 각종 언론 매체를 통해 안내하고 있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이번 결정은 코로나 19 확진자가 전국으로 확산됨에 따라 지역 내 유입을 차단하기 위한 조치이다” 라며, “상황이 안정될 때 까지 감염증 확산 대비에 총력을 기울여 빠른 시일 내 군민들이 안심하고 생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