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지용제‘집으로 ON 시화페스티벌’ 인기만점!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11-30 조회 : 160
코로나19로 인해 연기 끝에 온라인으로 11월 30일부터 개최되는 33회 지용제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인‘집으로 ON 시화페스티벌’이 사전신청 5일 만에 마감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집으로 ON 시화페스티벌’은 매년 지용제 현장에서 동화 읽는 어른모임과 옥천문인협회가 진행한 시화전 및 시화페스티벌을 집으로 찾아가는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재구성하여 마련된 것으로, 집에서 시와 그림을 체험하며 직접 아름다운 작품을 만들며 참여한다.

사전 신청자는 우편으로 족자와 사인펜 등이 들어있는 키트를 받아 작품을 만들고 SNS 인증 및 참여를 통해 기념품을 받는다.

옥천문화원에서는‘집으로 ON 시화페스티벌’에 참여할 인원을 선착순 300명으로 확정, 지난 11월 20일 접수를 시작했다.

접수가 시작되자마자 신청이 몰리면서 결국 당일 밤늦게 300명을 넘어서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이에 긴급회의를 거쳐 200명을 추가로 신청받기로 하였고, 추가신청도 접수 5일 만인 24일 신청이 완료되며 마감되는 등 커다란 호응을 이끌었다.

본 축제가 시작이 되기도 전임에도 사전 신청이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어 집으로 ON 지용제에 대한 많은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용제 관계자는 “주민들의 문화향유에 대한 관심과 갈증을 해갈하는 데 지용제가 조금이나마 단비가 되는 것 같아 기쁘다. 갈수록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 불안한 상황이지만, 방역을 철저히 하며 주민들이 모이지 않고, 집에서 시와 문학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잘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용제는 11월 30일 오후 2시 연계행사인 문화원 문화교실 전시회를 시작으로 오후 4시에는 강릉국제영화제 김동호 이사장의 축제에 대한 강연을 듣는 ‘축제아카데미’ 강연이 계획되어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