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농업기술센터 가축분뇨 악취저감 광합성균 축산농가 보급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10-27 조회 : 235
옥천군농업기술센터는 관내 축산 농가를 대상으로 광합성균을 배양하여 10월 29일부터 공급한다.

군에 따르면 광합성균은 고농도 유기물분해 능력이 우수하고 악취 저감 능력이 뛰어나 가축분뇨 자원화 이용도가 높다.

옥천군농업기술센터는 올해 10월 농업미생물배양실에 광합성균배양기(700 L)를 설치하고 시험배양을 마쳤다.

센터 관계자는“광합성균(Rhodobacter)은 축사 내 악취물질을 먹이로 사용하여 축사 환경개선제로 활용도가 높으며 가축분뇨 악취 유발물질 분해작용으로 악취저감 달성, 친환경 축산물 생산, 수질오염 영향감소 등 환경개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센터는 2021년도에는 농업용미생물(EM) 220톤, 축산용미생물(고초균, 유산균, 효모균) 13톤과 함께 가축분뇨악취저감 미생물(광합성균) 24톤을 배양하여 관내농가에 무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옥천군농업기술센터 농업미생물배양실은 광합성균 수령을 희망하는 축산농가에 10월 29일부터 1명당 최대 10L, 매주 목요일(주1회) 오전 9시 ~ 오후 5시까지 보급한다. 미생물을 수령할 용기는 농가가 직접 준비하여 방문하면 된다.

센터에 따르면 주1회 500L 배양하여 최대 50명에게 보급이 가능하다. 2021년 상반까지 축산 농가에 시범적으로 보급하고 수령을 희망하는 농가 수가 많아지면 배양 횟수를 늘려 많은 축산농가가 보급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광합성균은 미세분무 살포시 미세분무기 노즐 막힘이 없어 미세분무기가 설치된 축산농가의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농업기술센터 소득작목팀(730-4955)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