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수해지역 철저한 위생관리로 2차 피해 예방하세요!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08-05 조회 : 136
옥천군보건소(소장 임순혁)는 집중호우로 수해지역이 발생함에 따라 수해지역 주민 인근 지역주민에게 감염병 및 각종 질병 예방을 위한 손씻기 및 안전한 음식물 섭취를 당부하였다.

가장 먼저 각종 수인성감염병과 유행성 눈병 등의 예방을 위해 철저한 손 씻기를 실천하며, 음식물은 되도록 충분히 가열하여 섭취, 조리한 음식은 오래 보관하지 않도록 하며 설사 증상이나 손에 상처가 있는 사람은 조리하지 말 것을 강조하였다.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집주변에 고인 물을 제거, 모기 활동이 왕성한 저녁부터 새벽까지는 외출을 자제하고 발열, 설사가 있거나 피부가 붓는 등 몸에 이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진료를 받도록 권고했다.

또한, 다친 피부가 오염된 물에 노출되면 첩촉성 피부염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침수지역에서 작업 시 피부가 노출되지 않도록 반드시 방수복이나 긴 장화를 착용할 것과 오염된 물에 노출된 피부는 반드시 깨끗한 물로 씻어내고 수해복구 작업 중에는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을 취할 것도 당부하였다.

임순혁 옥천군보건소장은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 복구 작업을 할 때 긴필과 긴바지, 장화 등 보호구를 사용해야 한다”며, “감염병 및 각종 질병 예방을 위해 개인위생 관리에 각별한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