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꾸준한 독서로 어르신의 두뇌건강을 지켜요.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05-15 조회 : 174
옥천군치매안심센터(센터장 임순혁)는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무료한 지역주민을 위해 도서 대여사업을 펼친다고 전했다.

센터는 2019년 6월 개소와 함께 꾸준한 도서구입을 통해 최근 346권의 도서와 2층 가족카페를 비롯하여 어르신 쉼터 등에 도서를 비치하였다.

또한 중앙치매센터의 권장도서를 비롯하여 치매어르신을 위한 큰 글자책과 과거회상훈련이 가능한 옛이야기책도 마련하였다. 치매어르신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을 위한 도서 역시 구비되어있다.

대여방법은 옥천에 거주하는 지역주민으로서 옥천군치매안심센터 2층 안내데스크에서 문의 후 2주간 대여가 가능하며, 대여서비스 외에도 치매안심센터 내에 도서를 읽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중앙치매센터의 치매예방수칙3.3.3.에 따르면 독서는 치매예방을 위한 권장사항이며, 뇌세포를 지속적으로 자극해줄 수 있는 두뇌활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독서, 도서관이용 등과 같은 두뇌활동을 많이 하면 알츠하이머병의 발생위험이 낮아진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바깥활동이 제한된 요즘 가정에서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으로 독서가 대두되고 있다.”며“도서대여 서비스가 어르신들의 인지능력 증진 및 치매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