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대표-행복드림옥천-알림마당-공지사항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내용, 파일, 관련링크,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가스사고예방! 우리 모두의 작은 실천이 중요합니다
작성일 : 2002-04-13 조회 : 952
담당부서 경재가스담당
P {margin-top:2px;margin-bottom:2px;} 지난 3월 20일 인천 부평동 다세대주택에서 LP가스폭발사고로 27명의 사상자가 발생하였습니다. 2002년 월드컵 등 국가적대사를 앞두고 가스사용시 주의와 점검을 더욱 생활화하여 가스사고로부터 우리가정과 이웃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합시다.
□ LP가스는 "안전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사용합시다.
  - 2001년 11월1일부터 가스통으로 LP가스를 사용하는 소비자는 판매점과 서면으로 안전공급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 계약을 체결할 경우, 소비자의 비용부담은 없으며, 사고발생시 피해보상과 안전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 중간밸브는 퓨즈콕으로 설치·교체해야 안전합니다.
  - 퓨즈콕은 호스가 빠지거나 절단될 경우에 가스흐름을 자동으로 차단하는 안전장치로서 몸체에 "F"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 퓨즈콕이 설치되어 있지 않을 경우에는 도시가스사나 LP가스판매점에 연락하여 반드시 설치 또는 교체해야 합니다.
□ 평상시 주의와 점검이 사고예방의 지름길입니다.
  - 수시로 호스나 이음매에서 가스가 새지 않는지 비눗물이나 점검액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 이사갈 때는 LP가스는 판매점, 도시가스는 지역관리소에연락하여 필히 가스시설의 철거 및 설치를 의뢰해야 합니다.
□ 가스냄새가 날 때에는 이렇게 해야 안전합니다.
  - 먼저 중간밸브, 용기밸브를 잠근 후 창문과 출입문을 열고 환기를 충분히 시켜야 합니다.
  - 화기를 멀리하고 전기스위치 등 전기기구를 절대로 만지지 말고 가스공급업소에 연락하여 안전점검을 받은 후 사용해야 합니다.
파일
관련링크
댓글
댓글 쓰기

현재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각 담당부서
연락처 : 내용 및 첨부확인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