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대표-주민참여-자유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바로가기,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정보 제공
남을 판단하는 일은 조심하고 또 조심해서
작성자 : 곽봉호 조회 : 73
바로가기
모릅니다.
아직 태양계 밖에 무엇이 있는지 조차 모르고 그 밖으로는 어떤 기구도 내 보내지 못하고 있는 것이 인류입니다    
아니 태양계 안에 있는 별에도 아직 사람이 가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늘의 뭇 별들이 왜 그곳에 있는지 그리고 누가 만들었는지 깨닫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런 인생들이 아주 조금 이기고 있는 승리자의 여유를 만끽을 하고 있고 때로는 자기 권세를 가지고 모든 것을 다 얻은 것 같이 의기양양합니다.
내가 하는 일 누가 보아도 옳다고 하는 그 일이 저 태양계 밖을 모르는 일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곳에서는 내 이성이라는 것이 쓰레기보다 못하여 소용이 없다면 난감해 집니다.

남을 돕는 일에는 사람이 도리를 다 해야겠지만 남을 판단하는 일은 조심하고 또 조심해서 혹시 있을지 모를 일을 늘 생각해야 합니다.
남을 돕는다는 것 100% 그 사람을 위해 온전히 도왔던 건지 지나온 날 되짚어 봅니다.    
어쩌면 내 만족으로 도왔던 건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반성합니다.
온전히 돕는 것 그렇게 하고자 합니다.    
남을 돕는 다는 것은 어떤 보답도 바라지 않고, 그저 베푸는 것이어야 합니다.
남에게 도움을 주면서 스스로도 즐거울 수 있는 것은 삶이 우리에게 주는 보답입니다.

사람이 태어 날 때 어머님의 몸을 빌어 나왔고 자연의 혜택으로 숨을 쉬고 사람은 도움을 받아 사는 존재입니다.
남을 돕는 한 송이 꽃 때문에 세상이 아름다워지고 세상의 아름다움이 고스란히 되돌아와 자신도 더욱 아름다워 집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행정과 한영태
연락처 : 043-730-3194
최종수정일 : 2023.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