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강비경 6선 장계관광지

금강비경 6선 장계관광지

반짝이는 금강 물결 호반 정원... ‘장계관광지’

장계관광지는 1986년 대청호의 자연경관을 기본테마로 하여 19만여㎡ 부지에 조성되었으며 관광진흥법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관광지다. 이곳은 한적한 산책로를 거닐며 사색에 잠겨보는 것도 좋고 벤치에 앉아 마냥 호수를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곳이다. 현대시의 거장 정지용 시인의 시상을 적용한 공공예술 프로젝트 ‘향수30리-멋진 신세계’로도 유명하다. 지금은 장계관광지 명소화 사업의 일환으로 산책로 정비와 정원 조성이 진행 중이다. 정원은 테라스 정원, 계절 정원, 암석원 정원 등이 3만8,000㎡ 규모로 꾸며질 예정이다. 반짝이는 은모래 여울이 길게 흐르는 맑은 물속에서 수많은 물고기 떼가 한가로이 노닐던 이곳이 1980년 대청댐 건설로 깊고 푸른 호수로 변모했지만, 그 물길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고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이 일대는 금강이 향수의 고장 옥천에 준 선물임에 틀림없다. 사시사철 계절에 따라 사진 찍기에도 좋은 여행지다.

금강비경 6선 아름다운 대청호반이 한눈에 보이는 장계관광지 사진
주소 충청북도 옥천군 안내면 장계1길 57
금강비경 6선
장계관광지
금강비경 6선 장계관광지 사진1 금강비경 6선 장계관광지 사진2 금강비경 6선 장계관광지 사진3 금강비경 6선 장계관광지 사진4 금강비경 6선 장계관광지 사진5 금강비경 6선 장계관광지 사진6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