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강비경 4선 둔주봉에서 바라본 한반도 지형

금강비경 4선 둔주봉에서 바라본 한반도 지형

굽이치는 금강 조각품...
둔주봉 정상(384m)에 오르기 전 전망대(275m)에서 보이는 한반도 지형

안남면에 우뚝 솟아 있는 둔주봉(384m) 7부 능선 쯤 전망대에 오르면 휘감아 도는 금강 줄기가 만들어 낸 한반도 지형을 내려다 볼 수 있다. 이곳에서 바라본 한반도 지형의 위에서 아래까지 거리는 1.45㎞로 실제 한반도를 1/980로 축소한 크기다. 동해와 서해가 바뀐 모양이지만 전망대에 세워진 커다란 반사경을 통해 보면 동고서저라는 지형적 특성도 한반도와 유사하다.
청명한 날에는 저 멀리 남쪽으로 무주군 덕유산 정상, 남서쪽으로는 금산군 서대산 꼭대기, 그리고 반대편으로 고개를 돌려 북동쪽을 바라보면 보은군 속리산 천왕봉을 볼 수도 있다. 옥천은 대한민국의 중심이며 둔주봉은 옥천의 한 복판에 자리 잡고 있어 옥천 관광의 핵심이 되는 상징적 의미가 크다. 둔주봉 오르는 길은 안남면행정복지센터(안남면 연주길46)를 출발점으로 삼으면 된다. 센터와 이웃하고 있는 안남초등학교 사이 길로 1.3㎞정도 발걸음을 옮기다 보면 119개 나무계단으로 시작되는 등산로 입구가 나타난다.

금강비경 4선 둔주봉에서 바라본 한반도 지형 사진
주소 충청북도 옥천군 안남면 연주길 148-18
금강비경 4선
둔주봉에서 바라본 한반도 지형
금강비경 4선 둔주봉에서 바라본 한반도 지형 사진1 금강비경 4선 둔주봉에서 바라본 한반도 지형 사진2 금강비경 4선 둔주봉에서 바라본 한반도 지형 사진3 금강비경 4선 둔주봉에서 바라본 한반도 지형 사진4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