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혜의 자연환경, 자연과 첨단기술의 조화 금강휴게소

깊은 산속을 금강이 유유히 흐르는 그림 같은 풍경 속에 잠시 몸을 담그어 근사한 추억하나 만들고.

천혜의 자연 환경과 첨단 기술이 조화된 금강휴게소는 아름답고 편리한 새로운 차원의 고속도로휴게소로서, 자연친화적인 휴식공간과 놀이공간을 동시에 만족 시킬수 있는 대중적 공간과 여유를 가지고 휴식할 수 있는 고품격 공간을 두루 갖춘 휴식처입니다.
금강유원지는 고속도로휴게소인 금강휴게소가 생기면서 세간에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금강휴게소 사진1

정지용의 산문 ‘부산(釜山)2' 내용의 일부이다.

우연히 휴게소를 들른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면서 자연발생적으로 생긴 유원지이다. 경관과 접근성이 좋아 경부고속도로 상하행을 오가는 여행자들이 즐겨 찾는 명소가 되었다.

금강휴게소의 대표음식 도리뱅뱅이

음식재료 (주 재료 및 양념재료)

피라미, 고추장, 마늘, 파, 통깨, 고추 등

조리방법

  1. STEP.1
    깨끗하게 세척한 냉동피라미 사진 냉동 피라미를 녹인 후 한번 깨끗이 세척한다.
  2. STEP.2
    세착한 냉동피라미를 튀겨내는 사진 세척한 피라미를 튀겨낸다.
  3. STEP.3
    튀겨낸 냉동 피라미에 고추장을 바른 사진 다시 한번 살짝 튀긴 후 고추장을 보기 좋게 바른다.
  4. STEP.4
    고추장을 바른 냉동피라미 위에 여러가지 토핑을 얹은 사진 고추장을 바른 후 마늘, 파, 고추, 통깨를 뿌려 완성한다.

특이사항

금강상류지역에서 잡은 피라미를 사용하여 조리하는 것이로 지역 별미이며 원조이다.

금강휴게소만의 자랑거리

  • 상·하행 휴게소가 한곳에 있는 휴게소 : 상·하행 휴게소가 한곳에 위치하여 출발지로 회차가 가능한 휴게소입니다.
  • 휴양소같은 휴게소 : 금강을 따라 편안한 데크산책로를 설치하여 가족, 연인과 함께 풍경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휴게소입니다.
  • 만남의 장소로 각광 받는 휴게소 : 만남과 약속의 장소, 라이브공연, 중대형 회합이 가능한 휴게소입니다.
  • 무공해 환경휴게소 : 지열을 이용한 냉·난방 시스템과 완벽한 오수처리장 가동 등 친환경시스템을 도입하여 자연을 먼저 생각하는 휴게소입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문화관광과 이다봄
연락처 : 043-730-3413
최종수정일 : 2018.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