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마을

농업기술센터-옥천농촌체험-전체 상세보기 - 제목, 카테고리, 대표, 장소, 내용, 프로그램 안내, 이미지,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장수마을
작성일 : 2019-01-07 조회 : 2,379
카테고리 체험마을
대표 043-733-9453
장소 (29018) 충청북도 옥천군 청성면 장수로1길 79-1
우리 마을은 금강 제일지류이자 옥천군 청산면과 청성면의 젖줄인 보청천이 마을 앞을 흐르는 강마을입니다.
선사문화유산인 고인돌과 선돌이 있고 옛날 말이 슬피 울었다고 하여 馬鳴(말밍이)이라 불리었던 우리 마을은 고려 때 청산별곡의 전설이 전해지며 이달선생이 칭송한 금릉김씨의 재실 겸 서당인 ‘구지서당’과 충,효를 실천한 시묘살이 9년의 몽재 김장 선생의 묘소가 있는 유서 깊은 마을입니다.

사계절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언제라도 예약만 하면 농촌체험을 할 수 있는 우리 마을의 농촌체험은 계절 따라 체험객 여건 따라 다양하게 진행하기 때문에 맞춤형 체험이 가능합니다.
특히 여름철 뗏목 타기나 사철 강마을에서 즐기는 천렵체험은 아무데서나 해볼 수 없는 농촌체험으로 우리 마을만의 특별한 농촌체험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안내
주요체험(체험비: 6,000원~7,000원

각종 농산물 수확체험, 떡메치기, 뗏목타기, 대나무 낚시, 장수숲체험, 생태농장체험, 별자리관찰, 네발자전거타기, 전통 민속놀이, 천연염색체험, 곡식 이용 열쇠고리 만들기

먹을거리

도토리잡채, 도토리묵, 손두부, 올갱이국, 도리뱅뱅이, 생선국수

주변볼거리

장계국민관광지, 용암사, 정지용생가, 금강유원지, 장령산휴양림

시설현황
  • 숙박 : 황토방 및 고인돌방, 선돌방 장수민박6동 83명
  • 식사 : 식당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농업정책과 박소율
연락처 : 043-730-3245
최종수정일 : 2018.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