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청산면, 마을별 ‘어버이날 행사’ 다채롭게 열려
작성자 :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일 : 2024-05-08 조회 : 46
청산면에서는 제52회 어버이날을 맞아, 4일부터 8일까지 어버이 은혜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웃어른 공경을 몸소 실천하고자 마을별로 식사제공 및 효도 관광 등 다채로운 행사를 했다.

지난 4일, 상예곡리 마을에서는 100세 어르신(김영억, 남)의 생신을 맞아 자녀들이 팔음산 마을 내 식당에 자리를 마련해 마을 어르신들에게 점심 식사를 대접하고, 덕지리 마을에서도 타지에 거주하는 자녀들(15가구)이 한마음 한뜻이 되어 마을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점심 식사를 대접했다.

8일 어버이날에는 백운리 마을에서 100여 명의 어르신들이 모인 가운데 각종 공연 및 점심 식사를 제공하는 등 면내 여러 마을에서 어버이의 은혜를 기리는 기념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목동리 마을회관에서는 연로하신 어머니를 극진히 모시며, 마을 대소사와 면내 각종 행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위에 귀감이 되는 이선옥 목동리 부녀회장이‘제52회 어버이날 효행 실천 유공자’로 선정돼 표창장 수여식(훈격:옥천군수)을 거행했다.

정지승 청산면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의 등불인 우리 어르신들을 위한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준비해 주신 각 마을의 주민과 자녀분들께 감사드리며, 청산면이 충효의 고장답게 우리의 미풍양속인 경로효친 사상을 확산하고 노인을 존중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