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보건소,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 실시
작성자 :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일 : 2024-04-01 조회 : 55
보건소는 4월 1일부터 임신과 출산을 준비하는 부부에게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은 임신을 준비 중이거나 계획하는 부부(사실혼·예비부부 포함)에게 필수 가임력 검사 비용을 지원한다.

여성 검사는 최대 13만 원, 남성 검사는 최대 5만 원을 받을 수 있다.

검사 항목은 여성은 난소기능검사(AMH)·부인과 초음파이며, 남성은 정액검사(정자정밀형태검사)로 부부가 같이 검사 또는 개별검사가 가능하나 신청은 등본상 주소지에 각각 신청해야 한다.

지원절차는 주소지 내 보건소를 방문하거나 온라인(문서24)으로 신청해 검사의뢰서를 발급받아 지정된 의료기관에서 검사 및 총비용 수납 후 보건소에 검사비를 청구하면 된다.

검사가 가능한 의료기관은 온라인(e-보건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내는 이산부인과의원(☏043-733-3315)에서 여성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보건소장(김홍규)은 “행복한 가정을 원하는 부부들이 건강한 임신·출산을 하는 데 도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관리과 모자건강팀(☏043-730-2152)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