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다양한 매체를 통한 아동학대 예방 활동 펼쳐
작성자 :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일 : 2023-09-17 조회 : 130
옥천군이 추석 명절 아동학대 예방·근절을 위해 유관기관(군·경찰서·교육지원청·아보전)과 협력해 다양한 매체를 통해 예방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밝혔다.

이번 아동학대 예방 활동은 아동학대 예방·발견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지만 여전히 학대에 처해 있는 다수의 아동이 있고, 자녀를 훈육할 수 있는 법적 근거(민법 제915조)가 폐지된 것에 대한 인식이 낮은 상황으로 명절 기간 군민들이 주변에 관심을 두고 학대 의심 상황 발견 시 신고 등 관심도 제고를 위해 추진됐다.

군은 유관기관 공동명의 명절 기간 아동학대 예방안내문을 제작했고, 홈페이지·블로그·SNS·9월 소식지 게시, 유관기관·학교·육아종합지원센터옥천분소·가족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했고, 어린이집·지역아동센터·다함께돌봄센터·청성어린이행복센터 이용 아동 보호자(부모)에게 전달했다.

또한 군 경제과와 협업을 통해 지역화폐 ‘그리고’ 앱에 예방안내문을 게시하고, 세정과·상하소도사업소에서는 9월 재산세·상하수도·지하수 요금 고지서에 ‘아동학대 STOP! 아동이 안전한, 세상을 위한 우리의 약속입니다. 아동학대 신고 112’라는 문구를 삽입해 알렸으며,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아동학대 예방·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아울러, 옥천경찰서는 지난 7월부터 읍·면 이장 회의에 참석해 아동학대 신고요령 등 자체 교육을 진행했으며, 충북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는 사례관리를 하는 대상자 중 재학대 고위험 가구를 선별하여 명절 전까지 집중 모니터링을 진행하는 등 명절 기간 아동학대 예방·근절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군은 명절 기간 아동학대전담공무원 2명이 24시간 근무해 업무 공백을 방지하고 사건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하도록 경찰과 24시간 공조 체계를 구축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가족들과 오순도순 즐겁게 지내는 마음 넉넉해지는 풍성한 한가위지만 이러한 어두운 이면도 인지하고, 주변에 아동학대 의심 사례를 발견한다면 112(경찰)로 신고하여 우리의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