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제2회 추가경정예산 6,865억원 편성 제출
작성자 :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일 : 2023-09-12 조회 : 219
옥천군은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역대 최대 규모인 6,865억원을 편성해 군의회에 제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기정예산 6,505억원 대비 360억원(5.54%)이 증가한 규모다.

금번 추경은 지방교부세 27억원, 국도비보조금 78억원, 세외수입 29억원 등을 주요재원으로 활용하였다. 군은 주로 1회 추경예산 편성 이후 지방교부세, 순세계잉여금 정산분 반영 및 국도비 보조사업 변동분을 반영하였으며,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 취약계층 지원, 농촌활성화 ▲주민불편사항 해소 ▲지역 재난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고 추경을 편성했다.

▲지역경제 활성화, 취약계층 지원, 농촌 활성화에 중점
먼저, 지역내 소비촉진 및 소상공인 매출증대를 위해 OK향수카드 할인보전비용에 2억원을 편성하여 지역소비 활성화 분위기를 이어간다.
특별교부세 사업으로 선정된 동이농공단지기반시설 정비공사 8억원 외 4건 26억 3천만원을 이번 추경에 편성하였다.

또한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5억원, 장애인거주시설 운영비 지원에 1억4천만원, 어린이집 무료급식 지원에 1억원, 경로당 개보수 사업 등 경로당 지원에 1억9천만원을 편성하여 취약계층 생계부담 완화를 위해 힘썼다.

농촌활성화를 위해 청성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3억3천만원, 농촌마을 샤워실 수리비 지원에 1억2천만원, 귀농귀촌 희망둥지 만들기 1억2천만원을 편성하였다.
경제 위축에 따라 어려움이 많은 지역 농업인을 위해 옥천 대천 조사료 수확장비 지원 3억4천만원, 전략작물직불제 1억9천만원을 추가로 편성했다.

▲주민불편사항 해소 및 건설경기 부양
올해 공모 선정된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사업에 40억원을 편성하였고, 주민 생활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10억6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하며, 소규모 공공시설 유지관리 및 안전점검을 위해 8억원을 편성하였다.

또한 민원 해소를 위해 삼청리 주택건설현장 복구공사에 3억원을 투입하였고, 신기리 도시계획 도로 개설공사 2억원을 편성했다.

지역균형발전을 위하여 옥천제2농공단지 조성과 진입도로 개설공사에 51억2천만원을 편성하였고, 청성 석성리 농어촌마을하수도 정비사업에 5억원을 편성하였다.
생활문화체육센터에 10억8천만원, 장계관광지 생태경관단지 조성사업에 2억5천만원을 편성하여 계속사업에 차질이 없도록 하였다.

▲지역 재난안전사고 예방
집중호우 시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자 청산 신매재해위험지구 정비사업 10억원 등 재해위험지구 정비 및 소하천 정비에 약 27억원의 예산을 편성하였으며, 지난 호우 피해 복구를 위한 재해응급복구비에 1억7천만원, 제설대책비 4억원을 편성하였다.

이밖에도 향수호수길 사면정비공사에 2억원과 산불 피해복구를 위한 5억4천만원도 편성하여 복구에 만전을 기한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이번 추경은 경제침체 등 어려운 재정여건 속에서 건전 재정에 초점을 맞춰 과감한 세출 구조 조정으로 재원을 마련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현안사업에 필요한 예산을 편성했다“며 ”편성된 예산이 군민에게 행복으로 와닿는 옥천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편성된 예산안은 13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제308회 옥천군의회 임시회를 거쳐 확정된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