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보건소, 전국 보건교육 경연대회 은상 수상
작성자 :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일 : 2023-08-31 조회 : 303
옥천군보건소는 8월 30일 서울 이화여대 헬렌관에서 개최된 ‘제22회 전국 보건교육 경연대회’에서 우수사례 발표 부문 은상으로 선정돼 대한간호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보건교육 경연대회는 지난 2002년부터 대한간호협회 보건간호사회가 주관하여 전국 지자체 보건간호사들의 보건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건강증진 프로그램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보건소 건강관리과 김오현 주무관은 우수사례 발표 부문 충청북도 대표로 참가하여 ‘노인 복지·요양기관 연계 취약 노인 맞춤형 치매 관리’ 사례를 발표하여 심사위원으로부터 호평을 받아 은상으로 선정되어 대한간호협회장상과 함께 시상금 70만원을 수상하였다.

노인 복지·요양기관 연계 취약 노인 맞춤형 치매 관리사업은 2022년도부터 옥천군치매안심센터가 관내 노인 복지요양기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치매조기검진을 통해 인지 수준별 맞춤형 치매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성과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사회·경제적 취약 노인과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치매관리사업을 확대·강화하여 치매 관리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우수사례를 바탕으로 전국 보건교육 경연대회에 참가하여 전문성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건강을 증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보건소는 시상금으로 받은 전액 70만원을 옥천군장학회에 기탁하며 훈훈함을 더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