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옥천교육지원청 공동주관, 제1회 아동·청소년 정책 한마당 개최
작성자 :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일 : 2023-08-03 조회 : 307
옥천군은 지난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아동과 청소년이 직접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제1회 아동·청소년 정책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1년부터 시행한 아동 창안 한마당을 옥천교육지원청과 공동 주관하며 참여 대상을 아동·청소년으로 확대해 시행한다.

지난 7월 참가자를 모집하여 정책 제안서 작성법 등 사전 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했다.

본 대회에 총 15개 팀이 참여해 개인형 이동장치 규제 및 교육 강화, 저상버스 도입, 도로 옆 인도 확충 등 다양한 의견을 제안했다.

이에 황규철 옥천군수, 이숙경 옥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을 포함, 정책 제안에 관련된 각 부서장이 배석하여 직접 청소년들에게 정책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였다.

‘금융기초 교육 및 디지털 경제 교육 강화’를 제안한 청산고의 ‘B코마치’ 팀과 ‘청소년 교류회를 통한 지역 청소년 교류의 장 운영’을 제안한 옥천중의 ‘우물을 나온 개구리 팀’이 가장 많은 공감을 받아 각각 행복상(군수상), 공감상(교육장상)을 수상하였고 그 다음으로 많은 공감을 얻은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 확대’를 제안한 ‘아직못정했조’팀, ‘학교급별 다양한 방식의 방과후 과정 운영’을 제안한‘작합지졸’팀이 각각 드림상(군수상)과 동행상(교육장상)을 수상하였다.

대회에 참가한 아동·청소년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옥천군민으로써 지역 문제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그 해결책을 직접 제안하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에 황규철 군수는 “많은 아동·청소년들이 지역 현안에 대해 관심을 갖고 다양한 시각에서 정책을 제안해 군정 업무 추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제안된 정책들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