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대표 농특산물인 복숭아 팔아주기 적극 추진
작성자 :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일 : 2023-08-03 조회 : 220
옥천군은 7월 하순 집중호우와 생육 부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숭아 재
배 농업인을 돕기 위해    옥천농협 산지유통센터(공선출하회)로 출하되고 있는 복숭아 팔아주기를 진행한다.

8월 11일까지 옥천군 공직자와 유관기관‧단체 등에 복숭아 정품(23,000원/3kg)과 비품(12,000원/4kg)을 신청받아 판매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올봄 냉해와 최근 이어진 폭우로 낙과 피해까지 심하여 판매량이 감소하고 가격하락 등으로 농업인들의 상실감이 커지고 있다”며 “조금 흠이 있어 상품성이 낮은 비품 복숭아도 맛이 좋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여 농업인과 소비자들이 동시에 만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복숭아 농업인들을 위해 팔아주기 운동과 자매결연 지자체(대전 동구, 대덕구) 등에서 직거래 행사를 추진하며 판로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가격하락 등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도록 많은 공직자와 유관기관‧단체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