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출향인사 초청 간담회로 고향발전에 대한 관심 촉구
작성자 :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일 : 2023-08-01 조회 : 225
옥천군이 출향인사들과 소통하며 고향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다.

군은 지난달 29일 옥천군 출향인 50여 명을 초청하여 군정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간담회 장소에 도착한 출향인 한 명 한 명과 모두 악수를 하며 군 관계자 10여 명과 함께 고향 방문을 환영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옥천CEO발전협의회, 재경옥천군산악회, 재경옥천군향우회 등 출향인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옥천CEO발전협의회(수도권에서 기업을 경영 중인 옥천 출신 CEO 모임)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후원금 기탁식을 시작으로 시작됐다.

옥천CEO발전협의회(회장: 전용성)의 후원금 200만원은 옥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나눔 연합모금으로 기탁되어 폭염과 호우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옥천군 취약계층에 사용될 예정이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향후 옥천군이 발전해나가기 위해서는 전국 각지에서 옥천군을 빛내주고 계신 출향인분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이와 같은 소통의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여 출향인분들과의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진 소통의 시간을 통해 출향인들은 군과 향우회 간 네트워크 형성의 중요성에 공감하며 향우회와 관내 농가 간 직거래 추진 등 교류 활성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전달하였고, 군 관계자와 향후 추가적 논의를 하기로 하였다.

오찬 종료 후 황 군수는 양질의 농산물과 안정적인 유통구조로 관내 농업인에게 큰 호응을 받으며 급성장 중인 로컬푸드 직매장의 우수성을 직접 소개하며 우리 지역농산물에 대한 출향인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촉구했다.

이날 장령산 휴양림 트래킹을 마지막으로 방문일정을 마친 옥천CEO발전협의회 전용성 회장은 “우리 출향인을 환대해주신 옥천군수님을 비롯한 관계자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우리 출향인은 행복드림옥천의 발전과 부흥을 위해서 앞으로도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옥천CEO발전협의회는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에서 기업을 경영하는 옥천군 출신 기업인 모임으로 전용성 회장을 비롯한 16명의 회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6월 29일 자매도시인 경기도 부천시를 방문한 옥천군 대표단(단장: 옥천군수)과 간담회를 추진한 바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