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장마철 폭우 지나 폭염 온다. “무더운 여름철 건강한 여름나기 이렇게 준비하세요”
작성자 :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일 : 2023-07-21 조회 : 272
옥천군보건소(소장 육혜수)는 5월부터 응급실 운영 의료기관, 관할 보건소 및 질병관리청과 협력해 응급실에 내원하는 온열질환자를 파악하는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온열질환은 열로 인해 발생하는 급성질환으로, 뜨거운 환경에 장시간 노출되면 두통, 어지러움, 근육경련, 피로감, 의식 저하가 나타나며, 방치하면 생명이 위태로운 질환으로 대표적으로 일사병․열사병 등이 있다.

옥천군보건소는 오는 9월까지 온열질환 감시체계를 운영하며 온열질환 예방을 위하여 방문간호사가 매일 직접 취약계층을 방문하여 경로당, 행정복지센터 등 무더위쉼터를 안내하고 폭염대비 건강관리 안전 수칙을 안내하고 있다.

폭염 대비 주요 행동요령은 ▲무더위 기상 상황 수시 확인 ▲시원하게 지내기 ▲물 자주 마시기 ▲더운 시간대에는 활동 자제하기 ▲무더위 쉼터 등 시원한 장소 이용 ▲규칙적인 환기 등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역대급 폭염이 예상되는 올여름, 폭염주의보·경보가 발령되면 가능한 한 위험 시간대(정오~오후 5시) 활동을 줄이고, 폭염 시 행동 요령을 생활화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