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및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일 : 2023-07-18 조회 : 251
옥천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와 가족의 스트레스 관리 및 힐링을 위한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치매안심센터에서 운영하는 가족프로그램은 ‘이정표’, ‘힐링프로그램’,‘마중’이 있다.

‘이정표’는 치매환자와 가족의 스트레스를 측정하고, 스트레스 관리 방법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으로, 대상자는 혈연관계의 가족뿐 아니라 치매환자의 주 보호자인 요양보호사, 이웃주민도 해당된다.

이 프로그램은 7~8월 매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이원보건지소에서 운영되며 송영서비스도 제공된다.

‘힐링프로그램’은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으로 산림프로그램, 효도사진 촬영, 안심극장 상영회가 있다.

산림치유프로그램은 다양한 산림활동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도모하도록 하는 것으로 장령산자연휴양림에서 7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3시 반까지 운영되며, 송영서비스가 제공된다.

효도사진 촬영은 치매환자가 가족의 도움을 받아 스스로 단장하며 자립감을 기르도록 하는 것으로 현재 대상자 모집중이다.

안심극장 상영회는 옥천 향수시네마에서 오는 8일 11일 오후 1시 반부터 4시까지 진행되며, 치매환자 및 지역주민이 즐겁게 볼 수 있는 영화를 상영할 예정으로 관심 있는 지역주민은 치매안심센터(☎730-2158)로 신청하면 된다.

‘마중’은 치매환자 및 가족의 자조모임으로, 치매환자 돌봄부담에 관한 의견을 공유하고 환자와 가족의 정서적 관리를 하는 것으로 9월 중 운영할 계획이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환자와 가족이 더 나은 삶의 질을 유지하고 치매와 관련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