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자살 고위험 시기(3~5월) 집중관리 추진
작성자 :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일 : 2023-04-18 조회 : 287
옥천군과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자살사망자가 증가하는 봄철(3~5월)을 자살예방 집중관리 기간으로 지정하고 군민의 자살 예방과 지역사회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봄철 자살률 증가는 세계적으로 공통된 현상으로 2022년 통계청 월별 자살 현황에서도 4월에 자살사망자가 가장 많이 발생하였으며 증가 원인으로는 불면증, 우울증 재발, 졸업·구직 시기 등 다양한 요인으로 추정된다.

이에 옥천군과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자살 고위험 시기(3~5월) 지역사회 집중관리를 위해 자살예방교육, 도움기관 홍보, 자살 고위험군 관리, 생명지킴이 양성 등을 추진한다.

먼저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자살예방교육을 시작으로 읍면에 자살예방상담전화 현수막을 게시하였으며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등록된 자살 고위험군에게 전화·방문 상담, 희망편지를 발송했다. 또한 병원·마트·공공주택 등 생활시설에 도움기관 포스터 게시하고 마을 부녀회장 대상 생명지킴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우울, 불안, 자살 충동 등 정신건강 문제로 고민하는 지역주민이 있다면 정신건강상담전화(1577-0199), 자살예방상담전화(1393) 또는 옥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등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며 앞으로도 자살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