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읍, 통합사례관리를 통한 민관협력으로 주거문제 해결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19-08-22 조회 : 225
옥천읍에서는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옥천읍 사례관리대상자에게 민간자원을 연계하여 주거문제를 해결해 주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이는 별도 예산이 수반되는 것이 아닌 민간영역에서의 봉사활동 등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지역사회 내 문제가 지역사람들의 힘으로 해결되고 있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고 볼 수 있다.

작년 연말 화재로 집을 송두리째 잃은 홀몸어르신(옥천읍 구일리)에게는 옥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해영 위원장의 주도하에 강남건설(대표 남정주)과 국보건설(대표 이창묵)에서 주택철거와 폐기물 처리 무상 지원을 (사)충북연회 희망봉사단(단장 조기형 목사)에서는 ‘사랑의 집짓기’ 등 민간부분에서의 협조로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해 주었다.

올 초 거동불편으로 재래식 화장실 및 부엌으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홀몸어르신(옥천읍 마암리)에게는 적십자 마중물 봉사회(회장 박수민)에서 ‘사랑의 집수리’ 와 옥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우리 집이 달라졌어요.’ 사업을 통해 보다 쾌적하고 안정된 주거환경을 마련해 주었다.

김태은 옥천읍장은 “지역사회 내 여러 민간업체 및 주민들이 자발적 참여를 통해 복지의 사각지대가 해소되어 옥천읍이 더불어 잘사는 살기 좋은 곳으로 바뀌고 있는 것 같다.” 며 참여해 주시는 모든 민간업체 및 주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