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강비경 5선 향수호수길

금강비경 5선 향수호수길

금강 대청호반 따라 오붓한 산책로... ‘향수호수길’

향수호수길은 옥천읍 수북리에서 안내면 장계리 주막마을까지 대청호반의 멋진 경관을 따라 조성한 생태문화 탐방로다. 자연을 벗 삼아 걸을 수 있는 5.6㎞ 트래킹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이 길은 오랜 기간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았던 만큼 자연이 살아있다. 길 어귀는 옥천선사공원이다. 그 건너 언덕길을 오르면 안내판이 보이고 흙을 밟을 수 있는 땅이 나타난다. 이곳은 날망마당이라고 불린다. 길을 이어 1㎞쯤 걸으면 길게 목교를 내밀며 전망대가 보인다. 대청호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물비늘전망대다. 전망대를 되돌아 나오면 호수 가장자리로 놓인 목교를 따라 2.3㎞를 걸을 수 있다. 중간 중간에 만들어진 오대앞들, 다람쥐쉼터, 솔향쉼터 등은 호수를 배경으로 사진 찍기에 최적의 장소다. 향수호수길에서 가장 높은 다리 ‘우듬지 데크’를 건너면 황새터에 도착한다. 길은 그 건너 용댕이와 주막마을까지 이어지지만 아쉽게도 보수 공사로 인해 당분간 이곳에서 되돌아 나가야 한다.

금강비경 5선 향수호수길 사진
주소 충청북도 옥천군 옥천읍 수북리 46-3 (옥천읍 수북리 ~ 안내면 장계리)
금강비경 5선
향수호수길
금강비경 5선 향수호수길 사진1 금강비경 5선 향수호수길 사진2 금강비경 5선 향수호수길 사진3 금강비경 5선 향수호수길 사진4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