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강비경 2선 어깨산 봉우리

금강비경 2선 어깨산 봉우리

동서남북 금강 파노라마...‘어깨산 봉우리’

동이면 조령리 금강유원지 뒤편 어깨산(441m)에 오르면 파노라마처럼 휘돌아 나가는 금강 줄기의 경이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전북 장수군에서 시작된 금강 물길은 옥천에 들어서면서 경부선 철도와 고속도로를 연달아 가로지른 후 이곳 어깨산을 접하며 180도 굽이쳐 흐른다. 이 산 정상은 이렇게 휘돌아 나가는 금강의 비경을 제대로 볼 수 있는 최적의 봉우리다. 금강을 건너 남서쪽으로 장령산과 서대산이 조망되고 북동쪽으로는 멀리 속리산을 바라볼 수 있다. 어깨산 동쪽으로는 망덕산(355m)이 연결되어 있는데 멀리서 어깨산과 망덕산을 바라보면 사람의 어깨처럼 생겼다 하여 그리 이름 붙여졌다는 속설이 있다. 어깨산 오르는 길은 옥천옻문화단지 주차장에서 시작된다. 등산로는 골짜기를 사이에 두고 두 갈래로 나뉜다. 왼편은 느리골과 금강 전망대를 거쳐 정상까지 오르는 본래 길이고 오른편은 임도를 따라 산 중턱까지 완만히 걸을 수 있는 길이다. 정상에서 바라보는 새벽녘 일출과 운해가 인상적이다.

금강비경 2선 옥천 어깨산 봉우리 사진
주소 충청북도 옥천군 동이면 조령리 751-1 (등산로 입구)
금강비경 2선
어깨산 봉우리
금강비경 2선 옥천 어깨산 봉우리 사진1 금강비경 2선 옥천 어깨산 봉우리 사진2 금강비경 2선 옥천 어깨산 봉우리 사진3 금강비경 2선 옥천 어깨산 봉우리 사진4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