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노인장애인복지관, 장애인 일자리사업 창출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2-06-22 조회 : 275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오재훈)은 옥천읍 죽향리 소재 식품판매회사인 제일가식품(대표 채혜경)은 장애인들의 취업 지원 및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제일가식품은 장애인들이 장애인 취업 활성화를 위한 훈련장소 제공을 약속했다.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는 지난해부터 지역 업체와 연계하여 장애인기업 상생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생산활동이 가능한 만 17세 이상 60세 이하 장애인을 대상으로 기업체에서 최대 3개월의 현장훈련을 제공하고 사업체와 취업 협의를 걸쳐 적합한 근로자가 채용되도록 돕고 있다.

장애인복지관은 2021년부터 현재까지 3명의 장애인을 취업에 성공시켰으며, 장애인 채용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한 사업체는 지난해 대도식품에 이어 이번이 2번째이다.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오재훈 관장은“장애인들이 취업하여 안정적인 고용으로 이루어지는 데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장애인과 기업이 상생할 수 있도록 복지관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