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4개 지역농협, 저출산 극복 인구늘리기 릴레이 제16호 협약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19-09-23 조회 : 195
옥천군은 23일 군수실에서 관내 농협 5곳과 인구늘리기 릴레이 제16호 협약을 했다.

이번 협약에는 NH농협은행 옥천군지부 (지부장 정병덕), 옥천농협(조합장 김충제), 대청농협(조합장 한영수), 청산농협(조합장 고내일), 이원농협(조합장 이중호)가 참여했다. NH농협은행에서는 지난 9월 초 임산부 대상으로 출시한 특화상품 ‘'I(아이)든든예금&적금'을 지역농협 4곳에서 저출산 극복을 위해 기본금리 외 ‘I(아이)든든예금 연 0.6%, I(아이)든든적금 0.75%’로 최고 우대이율을 적용해주는 사회공헌사업을 협약했다.

우대이율은 조합장이 자율적으로 선택하는 사항으로 기본금리 외 우대이율을 적용하지 않겠다는 내부 방침이 있었으나 이번 협약을 통해 임신·출산·양육하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해 지역농협에서 동일하게 적용시켰다.

정병덕 지부장은 “저출산 고령화로 인한 인구 감소 극복을 위해 보다 많은 관심을 갖고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군주도 방식의 인구늘리기 대책을 민관이 함께하는 패러다임 전환으로 민간주도의 사회공헌 활동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