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페이지개선사항

주민참여 - 홈페이지 개선사항(답변형)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114번 답변에 대해 재차 의견 소진합니다.
작성자 : 박범수 작성일 : 2019-11-05 조회 : 451
1. 군청 홈페이지에 동영상 탑재에 대해 용량 한계가 있어서 과부하가 나기 때문에, 동영상 주소를 링크를 하면 된다고 하였습니다. 본문에 링크를 걸어놓아도 바로 연결이 되지 않더군요.    결국은 절차가 복잡해서 볼 사람이 없을 겁니다.    소스코드라도 복사해서 넣으면 동영상이 나타나도록 할 수는 없을 까요?

2. i-pin 인증과 휴대폰 인증에 의한 로그인 방법도 복잡해서 일반주민이 사용하기는 한계가 있습니다.(아이핀 인증은 NICE    iPIN앱과 휴대폰 인증은 PASS 앱과 연동시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1) i-pin 인증 방법
로그인을 위해서 추가로 아이핀 id와 비번을    받아서 사용해야 합니다. 절차와 인증관계의 절차가 매우 까다로와서 가입을 보통 기피합니다. 이미 받은 사람도 사용을 잘 안하지요. 일반주민 중에서 소수만이 사용하는 인증 방법일 겁니다. (로그인할 때마다 휴대폰에 나이스 아이핀 앱과 연동시키는 불편함)

(2) 휴대폰 인증방법
통신사 선택-정보이용 5곳 체크-이름, 휴대폰번호 입력-보안문자 입력-확인-휴대폰에서 간편본인 확인-비밀번호6자리 입력-휴대폰 완료-홈피 확인
(휴대폰에 pass앱 설치 및 연동 필요)

그나마 간편인증으로 QR인증이 손쉬운 방법인데, 이 또한 나이가 많은 분들은 QR인증의 경험이 별로 없어서 접근이 어렵다고 봅니다.

    (3)    홈페이지 내용 수정시에도 인증했던 방법만을 사용해야 가능합니다.

이와같이 복잡한 절차 필요하네요.
간단하고 쉽게    로그인 할 수 있도록 개선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회원으로 갑이시켜서 id와 비번으로만    로그인 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공인인증서 방법은 어떨가? 생각합니다.    금융기관 등 각종 기관 인증에서 이미 검증되었습니다.

군청 홈페이지에서도 도입하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요?
파일

주민참여 - 홈페이지 개선사항(답변형)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작성일 2019-11-08
안녕하십니까?
옥천군 군정발전을 위해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께서 의견 주신 내용

첫 번째 동영상 링크 및 소스코드 부분은 자유게시판 바로가기 내용에 URL 주소 입력 시 링크되어 새창으로 연결 될 수 있도록 조치하였습니다.

두 번째 아이핀 및 휴대폰 인증 안내드립니다.
아이핀 인증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기반으로 하여 문의해주신 나이스 아이핀 앱과 연동하는 부분은 아이핀에서도 간편인증 방법 절차로 휴대폰 인증처럼 앱과 연동하여 본인절차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그 외에 신규발급 메뉴를 이용하시면 한번 가입 후 동일 아이디와 비번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마지막 공인인증서 도입 부분은 로그인 등 단순 사용자 확인용 공인인증서는 인증서 발급 갱신, 액티브엑스 설치 등 국민의 인터넷 이용에 불편을 주는 공인인증서는 정부에서 2020년까지 모든 대국민 웹사이트에서 제거 추진 중으로 양해 말씀드립니다.

본인인증을 하는 절차는 최소한의 절차로 다소 어려우시더라도 아이핀 인증을 사용하셔서 아이핀 간편인증이 아닌 신규발급으로 이용하신다면 기존 회원가입처럼 동일 아이디와 비번으로 로그인 가능합니다.
그리고 온라인 아이핀 발급절차가 어려우실 경우 주민센터에서 정보소외계층 대상으로 민간아이핀 발급서비스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옥천군 행정복지국 자치행정과(☏043-730-3193)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행정과 한영태
연락처 : 043-730-3194
최종수정일 : 2019.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