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우리 집이 이렇게 달라졌어요!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19-10-17 조회 : 303
옥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태은·정해영)는 지난 16일 옥천읍 죽향리 소재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구에 대하여 옥천읍특화사업‘우리 집이 이렇게 달라졌어요!'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하였다.

이 사업은 주거환경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폐기물정리 및 청소 등 주거환경개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대상가정은 집 마당에 오랜 기간 못 쓰는 물건을 비롯해서 각종 고물과 폐기물을 쌓아놓고 있어 인근 주민들이 악취와 벌레에 시달리고 있었으며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건강을 위협받고 있었다.

옥천읍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오랜 기간 대상자를 설득해 옥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도움을 받아 5톤이 넘는 분량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집 마당 청소 및 폐기물 정리하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주거환경개선사업(우리 집이 이렇게 달라졌어요!)에는 옥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옥천읍 행정복지센터 직원, 자원봉사센터 회원 포함 총 40여 명이 이른 아침부터 힘을 모아 총 5톤의 쓰레기를 청소했다.

청소를 지켜본 한 주민은“지역의 문제를 옥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주민들이 함께 나서서 해결 하는 모습에 감동 받았다.”며 감사인사와 격려를 해주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태은 옥천읍장은“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우리 집이 이렇게 달라졌어요!)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주민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를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5월 홀몸어르신가정에 이어 두 번째 주거환경개선사업(우리 집이 이렇게 달라졌어요!) 추진으로 독거노인 등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취약계층이 낙후된 환경에서 벗어나 쾌적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오고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