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내수면 생태계 교란어종 수매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19-08-22 조회 : 216
옥천군은 22일 옥천군 폐기물종합처리장에서 생태계를 교란하는 외래어종을 퇴치하기 위해 배스, 블루길을 수매했다.

옥천군에서 이날 수매한 외래어종은 총 7톤가량으로 관내 어업허가자들이 상반기 동안 포획한 블루길, 배스 등 외래어종이다.

이날 수매한 외래어종은 옥천군 폐기물처리장에서 계량 후 전량 매립하고, 이후 포획 어업허가자에게는 kg당 3,200원씩 보상금이 지급된다.

군은 지속적인 외래어종 퇴치 사업을 통해 고유어종이 풍부한 내수면을 만들고자 힘쓰고 있다.

생태계가 균형을 이루면 토종어류 방류사업의 효과도 높아지고, 늘어난 수산자원으로 어업인의 소득도 증대된다.

군 관계자는 “올해 교란어종 퇴치사업을 2회 실시하여 약 13톤의 외래어종을 수매하였으며, 군비 추가 확보를 통해 10월 이후 1회 추가 수매를 실시하여 생태계 교란어종을 전량 퇴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배스와 블루길은 1960년대 식용목적으로 도입되었으나 토종 물고기와 알을 마구 잡아먹는 등 국내 내수면 생태계를 파괴하고 있다. 번식력까지 높아 1998년 환경부로부터 생태계 교란생물로 지정되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