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읍면정보
대표-읍면정보-군북면-주민알림마당-주민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유용한 정보공유
작성자 : 나기엽 작성일 : 2019-07-26 조회 : 374
부서
검단신도시 내에서도 최중심 골든블럭이라 불리고 있는 입지에 인천검단 서영아너시티 1차 상가가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주)서영건설플러스가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C6-3-1블록에 공급하는 이 상가는 지하 4층~지상 8층 총 62실로 조성된다.
인천검단 서영아너시티 1차 상가는 검단신도시 최초로 상가 분양승인을 받았다. 이로 인해 중심상권 최초 준공이 확정되었으며 초기 준공을 통해 입점 시 선점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초기 중심상권을 선점할 경우 인근 주거단지 배후수요를 미리 확보할 수 있어 후발 업체는 진입 장벽이 높아진다. 초기 선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인천검단 서영아너시티 1차 상가 메리트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 상가는 도보 3분 거리에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역(가칭)이 위치한 역세권 상가로 지하철 이용자들의 유입 확률이 높다. 더불어 올림픽대로와 연결되는 검단~태리간 도로도 내년 개통 예정이며 이외에도 광역 교통망 개선을 위한 교통사업들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배후수요 규모는 더 커질 전망이다.
인천검단 서영아너시티 1차 상가는 검단 1단계 시범단지 11만여 명과 김포 풍무·원당지구 7만여 명의 배후수요를 보유하고 있다. 문화, 상업, 업무, 주거가 융·복합된 상업복합단지 넥스트 콤플렉스도 인접한 지역에 조성될 계획이라 생활여건 개선으로 더욱 많은 수요가 몰릴 것으로 보인다.
또한 검단신도시 내에서도 최중심 입지 골든블록에 들어서 인근 단지 약 4,500세대 고정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인천검단 서영아너시티 1차 상가는 단지 바로 앞에 1,400여 세대의 대단지가 있으며 고객 출입이 자유로운 3면 개방형으로 유동인구가 접근하기 쉽다. 또한 간판효과가 뛰어난 수직성 입면 및 지형을 고려하여 1층은 높은 층고(일부)로 설계했다.
인천검단 서영아너시티 https://www.gd-honorcity.com/


‘여의도 이튼브라운’에 접한 여의도는 명실공히 대한민국 금융 1번지로 대형 증권사와 은행 등 금융기관이 즐비하게 들어서 있다. 정부와 서울시가 여의도 일대를 금융인들의 소통과 연결을 위한 네트워크 허브로 육성하는 다양한 개발 사업을 진행할 예정으로, 향후 여의도가 핀테크 금융 중심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최근 개발이 진행 중인 영등포 뉴타운사업이 가속화된 것도 눈길을 끈다. 총 14만 4,507㎡의 면적을 7개 구역으로 나눠 개발 중인 영등포 뉴타운사업이 완료되면, 주변은 상당한 수혜를 누릴 전망이다. 실제 영등포 뉴타운 일대 부동산 시세는 꾸준히 오르고 있다.
또한 영등포에서는 구내 숙원 사업인 영등포 고가차도 철거사업이 활발히 진행 중이며 고가차도가 철거되면 신길역 주변은 천지개벽에 가까운 변화를 맞이하게 된다. 고가차도가 철거된 자리에 서울광장의 2배 규모에 달하는 녹지공간과 복합문화공간, 보행 육교가 조성돼 여의도의 탁 트인 뷰는 물론 개선된 도시미관을 향유할 수 있다.
이러한 호재를 바탕으로 ’여의도 이튼브라운‘이 곧 선착순 분양에 들어갈 예정이다. 오피스텔과 아파트의 장점들을 살린 지하6층 지상20층의 대규모 주상복합건물로 공동주택 216세대를 비롯해 근린생활시설 확보와 법정대수 100% 자주식 주차장을 제공해 보다 편리한 주차여건을 마련했다.    
여의도 국제금융도시와 한강이 한 눈에 펼쳐질 ‘여의도 이튼브라운’은 A타입 2룸18세대, B타입 2룸18세대, C타입 2툼18세대, D타입 2툼72세대, E타입 1.5룸90세대로 구성된다. 풀옵션으로 타입마다 다소 차이는 있지만 전기쿡탑, 에어드레서, 드레스룸 등을 제공한다.
여의도 이튼브라운 https://www.eton-brown.com/


호반건설은 '불광역 역세권 청년주택'의 사업협약서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불광역 역세권 청년주택은 서울 은평구 서울 지하철 불광역(3, 6호선) 역세권인 은평구 대조동 2-9 일원에 아파트를 신축하게 된다. 지하 6층 ~ 지상 28층의 4개동으로 구성된 998가구다.착공은 2019년 12월 예정이다.
역세권 청년주택은 서울시가 청년들의 주거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역세권에 공급하는 주택이다. 상반기 중 강변역 인근의 서울 광진구 구의동 청년주택이 첫 입주자 모집에 나설 예정이다.
불광역 타임스에비뉴 https://www.times-avenue.com/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군북면 김정욱
연락처 : 043-730-4782
최종수정일 : 2018.08.23